서울시에서 서울에 거주하는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들을 위한 월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.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자격을 갖춘 청년에게 10개월 동안 월 최대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.
서울시에서 저소득 청년들이 취약한 생활환경에 내몰리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시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. 아래의 내용을 통해 간단명료하게 정리하였으니 신속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.
청년월세지원 자격 조건
월세 지원 대상자는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(1983년생~2004년생)여야 합니다. 또 월세가 60만 원 이하, 전세보증금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. 그런데 시가 2,500만 원 이상의 차량을 소유하거나 주택 소유자이거나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분들은 제외된다고 하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그리고 일반재산은 1억 원을 초과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
대상자는 5월 3일(오전 10시)부터 5월 16일(오후 6시)까지 온라인으로 월세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신청하려면 임대차계약서, 월세증명서,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. 기타 신청에 필요한 정보는 서울주거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서울시는 월세와 전세보증금, 소득기준 등을 4개 구간으로 나눠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. 지원자 수가 선택된 지원자 수를 초과할 경우 부문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합니다. 시는 주거비(보증금 1000만 원 이하, 월세 50만 원 이하)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청년들에게 전체 수혜자의 75%를 배정할 계획입니다. 최종 지원 대상은 7월 말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며, 시는 8월 말부터 격월로 월세를 지원할 계획입니다.
댓글